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노벨문학상 수상 다음날, 한강 작가가 국내 언론들과 만났다.
한강 작가는 번역가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노벨재단이 요구한 분량 때문에 수상 소감에 담지는 못했지만, 번역가들에게 대한 고마움을 직접 말하고 싶었다며 아쉬워했다.
한국문학번역원에 따르면 한강 작가의 작품들은 한국문학번역원의 지원으로 28개 언어로 번역됐고 세계에 76종의 책으로 출간됐다.
한강 작가는 "앞으로 한국 작가들의 작품이 더 많이 번역되면 좋겠다"면서 "더 많은 독자를 만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런 마음을 번역가들에게 직접 전하기도 했다.
'작별하지 않는다'와 '흰'을 스웨덴어로 옮긴 번역가들과도 이날 만난 것이다.
한강 작가는 노벨상 수상을 계기로 '기념사업'이 추진되는 데 대해서는 "책 속에 열심히 써놨으니, 그걸 읽는 게 가장 본질적인 것 같다"며 그 외에 바라는 점은 없다고 밝혔다.
한강 작가는 현지 시각 12일, 노벨상 낭독회로 수상자로서의 공식 일정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