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서종면사무소 복지팀은 지난 19일 노문리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측정
및 혈압계 사용법을 교육했다.
이날 서종면 복지팀 간호직 공무원이 노문리 경로당에 방문하여 23명의 어르신들의 혈압, 혈당을 측정 후 개인별 건강상담, 고혈압 관련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경로당에 비치된 혈압계 사용법도 교육했다.
노문리 어르신 중 한 명은 “고혈압이 위험하다고 말만 들었지 왜 위험한지 몰랐는데, 오늘 이렇게 혈압에 관하여 교육을 듣고 나니, 앞으로 건강관리를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강금덕 서종면장은 “어르신들은 추운 겨울 건강관리에 특히 유념해야 한다.”라며 “주민 모두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곳곳을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서종면 복지팀은 12월 23일 도장 1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건강복지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