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사진=구례군청구례군은 지난 28일 구례읍 봉남리 2번지 일원에 구례 행복 가족 복합센터를 개관했다.
구례 행복 가족 복합센터 건립 사업은 2021년 생활 사회 기반 시설(SOC) 복합화 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구례군은 국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43억 원을 투입해 구례 행복 가족 복합센터를 건립했다.
이 센터는 총면적 1,214㎡ 규모의 2층 건물 지어졌다. 1층에는 가족 소통 공간, 공동 육아 나눔터, 다 함께 돌봄 센터가 자리 잡았으며, 2층에는 가족센터, 공유 부엌, 상담실 및 언어 교실 등이 들어섰다.
구례군은 앞으로 이 센터를 중심으로 육아, 돌봄, 가족 상담 및 교육 등 다양한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내 가족 기능 강화와 건강한 가족 문화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 행복 가족 복합센터는 군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을 높여 주는 중심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곳에서 관내 모든 형태의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