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여주시
여주시는 지난 2월 20일 14:00 여흥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시민들의 생활 속 고충을 상담하고 처리하기 위해 ‘찾아가는 옴부즈만’ 상담을 개최했다.
옴부즈만은 여주시에서 위촉한 3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시민 고충민원을 상담·조사·해결하는 민원조사관이다. 여주시에서는 옴부즈만 제도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읍·면별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시행하였고, 지난해 5월 1회차(가남읍·점동면)에 이어 7월에 2회차(세종대왕면·흥천면), 9월에 3회차(대신면·금사면·산북면)를, 11월에 4회차(북내면, 강천면, 오학동)를 진행하고, 올해 2월 5회차(여흥동·중앙동)를 통해 순회를 마쳤다.
이날 상담에서는 홍문동 아파트 어린이놀이터 및 경로당 관련 민원이 접수되었다.
여주시 옴부즈만 박주언·양이석·이재헌 위원은 개별적인 상담과 질의문답을 통해 현장 답변과 관리청 협조요청, 향후 진행 방안 제시 등 민원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설명하였다.
또한 방문 상담 종료 후 여주시 옴부즈만 자체 회의를 개최하여 옴부즈만 상담민원 처리 내실화 방안, 제도 홍보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옴부즈만 고충민원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여주시 홈페이지(종합민원-민원신청-시민옴부즈만) 내 신청방법을 참조하여 서면, 방문 등 형태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보감사담당관 청렴조사팀(031-887-3473)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