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사진=의정부시청경기북과학고등학교(교장 이병진, 이하 경기북과학고)는 17일 의정부시 관내 공립 특수학교인 송민학교와 통합교육 자매결연을 통한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는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4년 남양주시 소재 공립 특수학교인 경은학교와의 업무 협약에 이어 보다 발전적인 통합교육을 위해 기획하였다. 향후 경기북과학고와 송민학교는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계획 수립 및 운영 등에 협력하며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등 교육활동 추진 시 협력 체제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식개선에 관한 공감대를 통해 이를 위한 노력을 함께 기울일 것을 합의하였다.
협약을 체결한 이병진 교장은 “경기북과학고의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융합적 미래 역량을 갖춘 과학기술인재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다양성과 다름을 존중하는 교육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시민의식을 함양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위해 협약 사항의 이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북과학고는 경기도 내 유일한 과학계 특수목적고등학교로 2005년 개교한 이래 올해 20주년을 맞아 ‘과학 한국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학교’로 나아가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