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고성군 고성군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 자치 기구 위원 60여 명이 3월 29일(토) 고성청소년수련관에서 연합 발대식을 개최한다.
고성군 청소년 자치 기구는 고성군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이슈에 대하여 청소년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청소년의 의견이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참여 권한을 보장하고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구성된 단체이다.
이번 자치 기구는 초·중·고등학생 53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성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해 토성, 거진, 현내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주기적으로 모여 고성군의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정보 수집을 하고, 다른 지역의 우수 활동 견학을 통한 교류 활동, 청소년 관련 공동 연수(워크숍) 개최, 청소년 행사를 주체적으로 발굴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역량 강화를 위한 행사가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인제군 미리내에서 진행되며, 정책 관련 이야기 공연, 지도력 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연수 활동을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청소년의 잠재력을 발굴하며, 자기 존중과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