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노동자지원센터, ‘My 세바시 30’지식 콘텐츠 나누기 성황리에 개최
동구노동자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2월 23일 오후 2시~5시, 센터 3층 강당에서 ‘My 세바시 30 - 지식 콘텐츠 나누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식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과정 수료생 가운데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제 강의 시연 기회를 제공해 강사로서의 실전 경험과 동기 부여를 높이고, 일...
▲ 사진=속초시속초시가 오는 5월까지 노후 건물번호판 2,430여 개에 대한 교체를 진행한다.
노후 건물번호판 교체는 주소 정보 사용 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시에서는 지난해까지 청학동, 설악동, 교동, 도문동을 중심으로 3,100여 개의 건물번호판 교체를 진행했다.
올해 교체 대상은 도로명주소 시행 초기에 번호판을 설치해 내구연한(10년)이 지난 조양동, 도문동, 장사동, 영랑동 소재 건물번호판이다. 시민들은 별도의 교체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위탁 사업체에서 각 가정을 방문해 설치를 진행한다.
노후 건물번호판은 장기간 햇빛 노출로 변색되거나 외부 충격으로 훼손되어 도시 미관을 해치는 등의 시민 불편이 발생한다. 이에 시에서는, 지속적으로 노후 건물번호판 교체를 진행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노후 건물번호판 교체를 통해 쾌적한 도시 미관을 조성하고 주민들의 도로명주소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겠다”라며, “노후 건물번호판 교체와 관련된 문의는 시청 민원토지과 디지털트윈운영TF팀(033-639-2248)으로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