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노동자지원센터, ‘My 세바시 30’지식 콘텐츠 나누기 성황리에 개최
동구노동자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2월 23일 오후 2시~5시, 센터 3층 강당에서 ‘My 세바시 30 - 지식 콘텐츠 나누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식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과정 수료생 가운데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제 강의 시연 기회를 제공해 강사로서의 실전 경험과 동기 부여를 높이고, 일...
▲ 사진=속초시속초시보건소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관내 표본 가구로 선정된 19세 이상 성인 884명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시행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2008년부터 매년 전국 지자체에서 동시에 시행하는 조사다.
올해 조사는 질병관리청, 속초시,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 진행하며, 지역 주민의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 질병이환, 의료 이용 등에 관한 표준화된 기초자료를 산출하는 국가승인 통계조사다.
표본 가구로 선정된 가구에는 선정 안내문이 우편으로 발송된다. 이후, 조사원이 표본 가구를 직접 방문해 태블릿 PC를 이용한 1:1 면접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완료자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상품권)을 제공한다.
박중현 보건소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속초시 보건정책 수립을 위한 소중한 기초자료가 됨은 물론,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활용되는 만큼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