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일산새마을금고 41차 장학금 전달
울산동구 일산새마을금고[뉴스21일간=임정훈]12월23일 (화) 11시 일산새마을금고 본점 5층 대회의실에서 제 41차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일일산새마을금고(이사장 박학천)는 지난 1984년부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매년 지역 복지사업의일 일환으로 중, 고,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47명( 중학생 10명, 고등학생4명, 대...
▲ 사진=삼척시□ 삼척시 탄소중립지원센터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25 제1차 삼척시 탄소중립 콜로키움」을 오는 5월 26일(월) 오후 4시부터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그린에너지연구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콜로키움은 삼척시 탄소중립지원센터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신에너지 기술’을 주제로 최인수 강원대학교 그린에너지공학과 교수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탄소중립과 관련된 최신 기술 동향과 실천 방안에 대한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행사에는 탄소중립 관련 전문가와 관계자는 물론, 관심 있는 일반 시민과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삼척시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이번 콜로키움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 센터 관계자는 “기후위기 대응은 전문가만의 영역이 아닌 시민 모두의 참여가 필요한 과제”라며 “이번 콜로키움이 지역사회의 탄소중립 실현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