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김포시청김포시(시장 김병수)와 김포시금사모노동조합이 지난 5월 23일 2025년 김포시 공무직근로자 임금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은 시측 박영상 자치행정국장과 노측 유무룡 노조위원장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체결식은 양측 교섭위원 소개와 인사말을 시작으로 교섭 경과보고 및 협약안 확인, 양측 협약서 날인 순으로 진행됐다.
박영상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임금교섭을 통해 기본급 인상, 호봉표 개정 등의 사안이 신속하고 원만히 이루어진 것은 큰 결실”이며, “앞으로 진행될 단체교섭에서도 노사가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며 상호 존중하는 상생과 화합의 자세로 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유무룡 위원장은 “임금교섭이 신속하게 이루어져, 6월 퇴직 예정인 조합원들에게도 본 협약의 근로조건을 적용할 수 있어 다행”이며, “앞으로도 건전한 노사관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이번 임금협약 체결로 공무직 근로자들의 기본급은 전년 대비 3% 인상되고, 호봉표 또한 점진적으로 개정되어 공무직 근로자들의 임금 수준이 전반적으로 상향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