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줄폐업 위기에 내몰린 자영업자·소상공인들은 정부에 실질적 대책을 촉구한다.
머니투데이가 국세청 국세통계포털을 전수조사한 결과 올해 4월 기준 간이주점·기타외국식·기타음식·분식·일식·제과·중식·커피음료·패스트푸드·한식·호프주점 등 전국 11대 외식업종의 매장수는 지난해 4월 점포수와 비교하면 1년만에 8576개 감소했다.
커피음료점은 개인 카페 창업붐, 저가커피 브랜드 확산으로 관련 통계가 집계된 2017년 이후 올해 처음 감소했다. 이외에도 기타음식점과 분식점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 4.7% 줄었다.
국세청이 이달말 발표할 예정인 '국세통계연보 사업자현황'에서 2024년 폐업한 전체 사업자 수가 역대 처음으로 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장은"가게 문을 닫는 폐업 사업자가 100만명이 넘는 시대가 되면서 더 이상 버티기는 어려워지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