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 전남 신안 앞바다에서 267명이 탄 여객선이 좌초
어젯밤 8시 16분.전남 신안군 장산면 장산도 인근 해상에서 2만 6천t급 여객선 퀸제누비아2호가 무인도인 족도에 좌초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어제 오후 4시 45분에 제주를 출발해 목포로 향하던 중이었다.사고 당시 여객선에는 어린이 6명을 포함해 승객 246명과 승무원 21명 등 모두 267명이 탑승하고 있었다.신고를 받은 해경은 경비함정 17척...
반구2동 새마을회, 구교소공원에 생기 불어넣다... "겨울 맞이 정원 가꾸기" 구슬땀
(울산) 반구2동 새마을회가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자 겨울 맞이 정원 가꾸기 활동에 나섰다.
반구2동 새마을협의회(회장 박용대)와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순희)는 19일, 회원 20여 명과 함께 관내 구교소공원을 찾아 대대적인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봉사활동은 공원의 미관을 해치는 잡초 제거를 ...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 이하 의정부공고)는 6월 26일(목) 전체 교사를 대상으로 ‘AI 활용 직업교육 역량강화 교원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2025년 하이러닝 활용 수업 역량강화 추진 계획’에 따라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중심의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진연자 수석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의정부공고 시청각실에서 진행하였다.
주요 연수내용은 ▲ 하이러닝 플랫폼의 활용법부터 교실 수업 적용 사례, ▲ 데이터 기반 개별 평가 및 피드백 전략, ▲ 수업 및 학습의 개별화 지원 등 실무 중심 내용과 함께 ▲ 하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 ▲ AI·빅데이터 기반의 수업 및 평가 방법, ▲ 교원 간 협업을 통한 교수·학습 혁신 등 교원들의 디지털 수업 역량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데 집중되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의정부공고는 ▲ AI 활용 수업 역량 강화, ▲ 학과별 맞춤형 실무 연수 운영, ▲ 생성형 AI 활용 전문교과 수업 전문성 확보, ▲ 학교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현장 밀착형 지원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를 주관한 김은영 부장교사는 “이번 연수는 교원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하는 수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하이러닝 플랫폼의 내실 있는 활용을 통해 학생 개인별 성장 경로를 지원하고, 더 나아가 미래형 교육 체제 전환의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의정부공고는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로의 학교명 변경과 모빌리티 분야의 4개과(▲모빌리티 스마트시티과, ▲ 모빌리티 에너지과, ▲모빌리티 스마트팩토리과, ▲모빌리티 모터스과)로의 학과개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으며, 2026년에는 AI 활용 수업 개선 및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수업 확대를 통해 모빌리티 분야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생성형 AI 활용 전문교과 수업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