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링크 이엔엠 상하이, MBCPLUS '쇼챔피언' 중국판
[뉴스21일간=김태인 ] 스타링크 이엔엠 상하이(Starlink ENM Shanghai)는 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에 걸쳐 MBCPLUS의 대표 음악 프로그램 '쇼챔피언(Show Champion)'의 중국판 프로젝트 '쇼챔 상하이: 세븐스타즈(Show Cham Shanghai: Seven Stars)' 시즌1의 첫 라이브 방송 녹화를 상하이 이스포츠타운 내 K-POP TOWN 공연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 사진=KBS 영상 캡쳐오늘(30일) 소비쿠폰 발급 열흘째를 맞았다.
소비쿠폰 수혜 업종으로 꼽혔던 정육점, 기대대로 매출이 늘었다.
지난주 일주일 매출 비중은 지난해보다 2.7% 늘었다.
최대 수혜는 슈퍼마켓, 일명 '동네 슈퍼' 몫이었다.
첫 주차 매출 비중이 지난해보다 5.7%, 가장 크게 늘었다.
정육점이 2위, 3위는 농축수산품 판매점, 즉 과일가게, 쌀 가게 등이었다.
생필품과 먹거리에 소비쿠폰 사용이 집중된 것.
첫 주에 국민 80%가 소비쿠폰을 받은 상황, 발급받은 10명 중 6명이 최소 1번 이상 썼는데, 소득이 적을수록 사용률이 높았다.
상권별 희비도 갈렸다.
생필품, 식품과는 거리가 먼 오피스 상권은 비중이 준 반면, 전통시장 상권이 가장 많이 반등했다.
발급자의 5% 정도는 첫주에 전액을 다 쓴 거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