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어트랙션>, 상하이 팝업스토어 그랜드 오픈
[뉴스21일간=김태인 ]"中 상하이서 뜨는 K-문화 허브.성수어트랙션, 11월 21일 700평 규모 팝업스토어 오픈" 글로벌 K-팝 팬들과 패션니스타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 '성수어트랙션(Seongsu Attraction)'이 중국 상하이에서의 첫 공식 팝업스토어를 11월 21일(금) 정식 오픈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상하이 스타링크이앤엠 박상민 대표와 한...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 트럼프 대통령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미국이 한국과 전면적이고 완전한 무역합의를 체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에 대한 상호 관세가 15%라고 밝혔다.
앞서 서면 통보한 25%에서 10% 포인트 가량 낮춰진 세율이고, 일본, 유럽연합과 같은 수준의 관세율.
우리나라는 트럼프가 선정한 곳에 3,50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고, 액화천연가스 등 에너지 제품을 천억 달러어치 추가 구매하기로 했다고 트럼프는 밝혔다.
또 한국의 투자 목적을 위해 큰 액수의 돈을 투자한다는 데 합의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2주 이내에 이재명 대통령이 백악관을 찾아 정상회담을 할 것이라고도 했는데, 투자 금액도 그때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와 함께 이재명 대통령의 선거 승리를 축하한다는 뜻도 밝혔다.
오늘 한미 간 전격적인 무역 협상 타결을 두고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과 전면적이고 완전한 무역협상을 했다고 평가했다.
대한민국은 미국산 자동차와 트럭, 농산물 등의 시장을 일부 개방해 미국산을 수용하기로 했다고 트럼프는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