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방어진애향회, 2025년도 정년퇴임식 및 가족송년회 개최
방어진 애향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방어진애향회는 2025년도 정년퇴임식 및 가족송년회를 열고, 오랜 기간 회사와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정년퇴임자들의 노고를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 소개 및 송년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HD현대중공업에서 오랜 세월 근...
▲ 사진=고성군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청소년 음주·흡연 등 일탈행위 예방과 유해환경 차단을 위해 해수욕장, 주요 관광지 등 피서지를 중심으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7월부터 8월까지 6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경찰서, 교육지원청, 청소년 범죄예방위원회, 민간단체 등이 참여했다. 점검 대상은 청소년의 유해업소 출입·고용, 유해 약물 판매, 불건전한 매체를 통한 청소년 유인행위 등이다.
군은 집중 단속 기간 외에도 ?청소년 보호법? 위반 시 시정명령 및 과징금을 부과하고, 위반 사건 발생 시 수사 의뢰와 함께 가출·비행 위기 청소년을 보호기관에 연계하는 등 지속적인 보호·계도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함미란 교육문화과장은 “휴가철 청소년이 위험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일상에서도 안전하고 건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6월에도 6개 조 20여 명의 점검반을 편성해 관내 42개 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을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