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시 가능동에 위치한 경민IT고등학교(교장 김완수)는 자율동아리 <</span>학교영자신문만들기> 부서 학생들이 제작한‘KYUNGMIN IT TIMES 영자신문’을 8월 19일자로 첫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문 제작은 ‘2025 의정부미래교육협력지구 학생주도동아리’ 사업의 하나로 추진되었다.
경민IT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총 12명의 기자단이 1학기 동안 진로 분야 탐색 및 학교 홍보 기사를 작성하고, 사진 촬영과 기사 편집 등 제작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였다. 발간된 신문은 교직원과 전교생에게 배부되었으며, 남은 부수는 향후 학교 행사 및 대외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호 KYUNGMIN IT TIMES에는 ▲한국 미래 의료정보 허브 ▲교장 인터뷰 ▲2025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가상 아이돌 PLAVE ▲스마트 농업 ▲트럼프의 무역전쟁 ▲자율주행차의 현재와 미래 ▲UI/UX의 역할 ▲AI 승무원 가능성 ▲화이트 해커 ▲게임 개발자 직업 탐색 ▲광고 창의성과 생성형 AI 등 총 12편의 기사가 실려, 진로 탐색과 첨단 기술 이슈들을 학생들의 시각에서 다채롭게 재조명하였다.
김완수 교장은 “학생들이 방과후 시간을 활용해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수행한 점이 매우 뜻깊고, 이번 경험이 학생들의 자기주도성과 협업 역량을 키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민IT고등학교는 이번 영자신문 발간을 통해 학생들이 사회와 소통하는 능력을 기르고, 학교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아울러, 교사들의 따뜻한 격려 속에 이루어진 교육활동이, 앞으로 학생들의 노력에 의해 더욱 빛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