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7일 조안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훈)가 조안면행복마을관리소에서 ‘조안애(愛) 마을방송국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조안면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했으며 △마을방송국 현황 보고 △환영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 △방송국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조안애 마을방송국은 2024년 경기도 생활미디어스튜디오 조성 지원사업에 선정돼 조성된 것으로, 행복마을관리소 내에 스튜디오와 편집실을 갖추고 있다.
방송국은 지역 내 미디어 소외계층에게 맞춤형 미디어 교육을 제공하고, 주민이 직접 마을 이야기를 기록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영상문화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영훈 위원장은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만든 마을방송국이 지역 공동체 소통의 창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위원회는 주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 홍보와 지역 실정에 맞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경분 조안면장은 “마을방송국은 주민 누구나 손쉽게 미디어를 접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기획해 표현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라며 “이번 개소를 계기로 주민 간 소통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하며, 면에서도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