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백시, 2026년 기후위기 취약계층·지역 지원 공모사업 연속 선정!
ㅍ태백시(시장 이상호)는 환경부가 추진하는 2026년 기후위기 취약계층·지역 지원 공모사업에 연속 선정돼, 총 사업비 9억 8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기후변화로 인한 지역별 취약요인을 개선하고 주민 생활안전과 복지 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태백시는 겨울철 결빙취약지 안전 개선과 농촌 고령층 온열질환 ...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병영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선영)와 동양장식백화점(대표 이옥수)이 9월 3일 오전 11시 병영1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병영1동 행정복지센터는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해 연계할 방침이다.
동양장식백화점은 해당 가정을 방문해 도배, 장판 교체 작업 등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복지 위기가구를 발견하면 병영1동 행정복지센터에 적극적으로 제보하는 등 인적 안전망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옥수 동양장식백화점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취약계층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선영 병영1동장은 “전문성을 살려 취약계층 복지 증진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취약계층 돌봄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