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 사진=고성군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 행사 참여자를 모집한다.
먼저, 관내 역사·환경·평화 현장을 탐방하는 ‘청소년 역사·환경·평화 캠프’는 올바른 역사 인식과 환경, 평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생 30명이며, 10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캠프는 고성군과 경기 광명시, 안양시 3개 지자체가 함께 추진하며, 지자체별 30명씩 총 90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11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 동안 진행되며, 송지호 권에서 한해성수산자원센터 견학, 해변 정화(비치코밍) 체험, 왕곡마을 탐방을 시작으로 통일전망대, 디엠제트(DMZ)박물관, 화진포를 둘러보는 안보 체험 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고성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경주 기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35명이며,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운영되며, 불국사, 국립경주박물관 등 문화유적지, 경주월드, 황리단길을 다니며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나라의 역사, 평화, 환경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성장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