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울산 동구는 9월 23일 오후 2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주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외국인 주민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 사회-이주민 인권 및 공존(외국인 이주민, 그들은 누구인가?)’을 주제로 부산외국어대학교 이주다문화 연구소 연구원으로 활동 중인 최선자 강사가 진행했다.
동구청은 지난 9월 18일 직원을 대상으로 한 1회차 교육에 이어 주민을 대상으로 이번 2회차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지역 내 내국인과 외국인 간 상호 존중과 공감대를 넓혀 나가고 있다.
또한 외국인 주민 반상회 등 내·외국인 주민 간 소통과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한국어 교육과 외국어 카카오톡 채널 운영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동구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외국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증진되어,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더 나은 지역사회가 조성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