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 사진=인천 서구 인천 서구 청라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고은선)는 주민자치회(회장 강미경)가 청라3동 행정복지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제5회 청라3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주민총회 개최에 앞서 청라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18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6년 주민자치회 지원사업 진행을 두고 찬반을 묻는 투표를 진행했다.
▲우리청라역사 바로알기 ▲품위사(웰다잉) ▲공촌천·심곡천생태환경개선 점검 ▲친환경 도마 만들기 ▲인공지능(AI)과 함께하는 주민 스마트 교실 ▲전통주 만들기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등 7개 사업에 3,080명이 투표하였으며, 이 중 ‘품위사(웰다잉)’가 가장 많은 반대표를 받아 지원 대상에서 탈락했다.
나머지 6개 사업은 과반이 찬성해 2026년도 주민자치회 지원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강미경 청라3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 스스로가 동네의 주인이자 주체가 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소통하며 더 나은 청라3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고은선 청라3동장은 “이번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6개의 내년도 지원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