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가온누리봉사대 효사랑 이·미용봉사팀은 9월 29일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미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에서는 어르신들이 명절을 더욱 기쁘고 단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머리 손질을 비롯해 눈썹 정리, 커트, 드라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세심한 스타일링까지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봉사에는 사전 신청한 어르신 25명을 비롯해 현장을 지나가다 들른 어르신들도 함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세 분의 미용 봉사자가 정성껏 손길을 보탰다.

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매번 명절마다 이렇게 신경 써주셔서 너무 고맙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를 부탁했다.
가온누리봉사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