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수 김다현, 여수시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부
  • 뉴스21일간
  • 등록 2025-10-17 15:11:54

기사수정


▲ 사진=여수시청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국악트로트 가수 김다현이 17일 ‘2025 여수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다현은 진남경기장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초대가수로 무대에 올라 축하공연을 펼친 뒤 여수시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전달하며 여수시 고향사랑기부 고액 기부 1호 연예인으로 이름을 올렸다.

김다현은 “2022년부터 여수시 홍보대사로 활동해왔는데 이번 기부를 통해 여수를 사랑하는 마음을 직접 표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여수시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명 시장은 “김다현 양이 평소 여수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것은 알고 있었는데 이번 기부로 그 마음을 뜻깊게 표현해줘서 감사드린다”며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의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다현은 4세 때부터 판소리로 다져진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며 2024년 MBN ‘한일가왕전’에서 MVP를 차지해 한일 양국을 오가며 글로벌 가수로 성장해 가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취약계층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제도로 연간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는 전국 농협 창구와 ‘고향사랑e음’ 누리집, 민간 플랫폼 ‘위기브’, 금융기관(국민·신한·기업·하나은행) 앱 등을 통해 가능하다.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를,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의 30% 이내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2.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3.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
  7. 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