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2025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 개최… 조선·해양산업 미래 기술 혁신의 장
  • 뉴스21일간
  • 등록 2025-10-21 11:00:20

기사수정


▲ 사진=부산광역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1)부터 24일까지 4일간 벡스코에서 2025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KORMARINE)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회의 개막식은 오늘(21) 오전 1030분 벡스코 제2전시장 로비에서 열릴 예정이다.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은 세계 조선·해양산업 중심도시로서의 부산의 위상을 보여주는 대표 전시회로, 국내외 조선·해양·에너지 산업의 첨단 장비와 신기술의 발전상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이 공동 주최하며, 2001년부터 격년제(홀수년도)로 개최되어 올해로 13회를 맞이한다.

 

올해 전시회에는 40개국 1천여 개 기업이 참가해 2100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3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서는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한화오션 케이씨씨(KCC) 에스앤시스(S&SYS) 태웅 츄고쿠삼화페인트 등이 참가하고, 해외에서는 에이비비(ABB)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 지이 버노바(GE VERNOVA) 에머슨(EMERSON) 윈지디(WING&D) 라쿠텐 마리타임(RAKUTEN MARITIME) 등 해외기업이 참가한다.

또한, 네덜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독일 영국 중국 등 12개국에서 국가관을 설치해 각국의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 처음 선보이는 제2전시장의 '넥스트 에너지(NEXT ENERGY) 기획관'에서는 조선해양산업을 이끄는 국내 3대 조선사가 '에너지 혁신 기술'을 주제로 공동 부스를 마련한다.

각 조선소의 대형 단독 부스와는 별도로 구성된 이 공간은 조선 강국 대한민국의 기술력과 위상을 상징하는 핵심 전시 공간으로, 오직 코마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 ▲에이치디(HD)현대는 퓨처 플랫폼(Future Platform)과 인공 지능(AI) 혁신 솔루션 삼성중공업은 극저온제품연구센터와 친환경제품연구센터의 에너지 기술 한화오션은 암모니아 가스터빈과 풍력추진보조시스템 장비(WAPS 로터세일) 등 차세대 해양 솔루션을 선보인다.

 

아울러, 전시회 기간에는 조선기술과 기자재 등의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코마린 학술회의(콘퍼런스) 기술(테크니컬) 세미나 마린엔지니어링학회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 ▲친환경 연료 전기추진 디지털 전환(AX·DX) 자율운항 선박 등 글로벌 조선해양산업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관이 협력해 지속 가능한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전시회 누리집(wwwkormarine.com)을 통해 참가업체 명단(디렉토리)을 공개하고 참가업체 허브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세계 각국 구매자(바이어)들이 자유롭게 참가업체의 정보와 전시 제품을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다.

구매자(바이어)는 참가업체 허브를 통해 양질의 정보를 얻고, 참가업체는 이를 바탕으로 더욱 정교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준 시장은 세계 조선해양산업이 친환경·스마트 전환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이번 코마린은 부산이 글로벌 조선해양산업의 중심도시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무대가 될 것이다라며,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국내외 기업에 실질적인 사업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겠다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2.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3.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
  7. 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