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삼척시청□ 삼척시가족센터(센터장 박나윤)는 10월 18일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6~10세 자녀와 함께하는 춘천 레고랜드 가족여행을 진행했다.
□ 이번 여행은 강원특별자치도 공모사업을 통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다문화가족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가족 간 유대 강화와 소통을 위해 기획됐다. 4회 일정 중 세 번째로 진행된 이번 여행에는 총 14가족 41명이 참여했다.
□ 3차 ‘레고랜드 여행’은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가족들이 함께 어울리며 상상력과 즐거움을 나누는 자리로,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미소가 어우러진 행복한 추억의 장이 되었다.
□ 참여자들은 “가족과 함께할 수 있어 매우 좋았다”,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행복했다” 등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 박나윤 센터장은 “다문화가족의 가족기능 강화와 가족 간 화합,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