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8일 개막
서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일 오전 9시 서천국민체육센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낚시,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피크골프 13개 종목에 1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

동구청제공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0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주차장에서 지역 상인과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방어진 회 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방어진항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상인, 주민, 어민, 자원봉사자 등 80여 명이 참여하여 회와 해산물을 주제로 한 이색 운동회를 즐기며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날 참가자들은 해산물 종류를 알아 맞추는 ‘철가방 퀴즈’와 회 무게를 맞추는 ‘눈저울 게임’ 등 ‘회·해산물 운동회’를 비롯해 화합의 비빔밥 퍼포먼스를 한 뒤 참가자들이 회 비빔밥을 나눠 먹으며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상인은 “지역 특성에 맞춰 지역상인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행사라 더욱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 참여형 축제, 상인 역량 강화 교육, 지역문화 자산화 프로젝트 등 도시재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