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강원특별자치도, 도·18개 시군 감사인력 140여 명 한자리에… ‘2026 감사협력 워크숍’ 개최
□ 강원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위원장 정일섭)는 2월 12일(목) 강원특별자치도 공무원교육원에서 도 및 18개 시군 자체감사기구 직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강원특별자치도 감사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 이번 워크숍은 도내 자체감사기구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변화하는 감사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
▲ 사진=고성군고성군 대가면(면장 노석철)은 겨울철 및 다가오는 봄철 건조기를 대비하여 청사 외벽에 현수막을 게시하여 산불 예방을 홍보하고 있다.
이번 현수막은 산불 예방으로 아름다운 초록 숲이 있는 대가면을 지키자는 취지에서 ‘우리 모두 산불 조심 아름다운 초록 대가“라는 내용으로 게시되었다.
현수막을 청사 건물에 게시하여 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뿐만 아니라 대가면 방문객 등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외에도 오는 14일부터 대가면은 산불감시원 8명이 19개 마을을 순찰하며 산불 예방을 위한 예찰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또한, 주민들에게 산불 예방에 대한 홍보 캠페인과 수시방송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노석철 대가면장은 “산불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다각적으로 산불 예방을 홍보하여 산불 없는 안전하고 아름다운 대가면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