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화재 막는 첫걸음, 장흥소방서 119 생활안전 순찰대
장흥소방서는 고령자와 장애인, 독거노인 등 안전에 취약한 이웃을 직접 찾아가 생활 속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는 119 생활안전 순찰대 활동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119 생활안전 순찰대는 장흥군 관내 읍면 전 지역을 대상으로 ▲ 주택 안전진단 및 생활 불편 해소 활동 시행 ▲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 밀착형 현장 안전 ...
▲ 사진=고성군고성군 대가면(면장 노석철)은 11월 10일, 대가면 시루봉 정상 산불초소에서 산불감시원과 면 직원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방지 염원 기원제’를 실시했다.
이번 기원제는 2025년 추기부터 2026년 춘기까지 산불 없는 해를 기원하며,산불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결의를 다졌다.
특히, 산불은 한순간의 부주의로도 막대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모두가 경각심을 가지고 생활 속에서 예방 활동에 동참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전달됐다.
노석철 대가면장은 “산불조심 기간 동안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산림과 주민의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산불감시원들은 현장 활동 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달라”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