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고성군고성군 거류면(면장 유정옥)은 건조한 기상이 지속됨에 따라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대비해 산불감시원들이 관내 전역에서 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감시원들은 주요 등산로, 임도 및 산림 인접지역 등을 중심으로 취약지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산불감시원들은 불법 소각행위 지도‧계도, 화기 취급 주의 안내, 산불 위험지역 점검 등 산불 발생요인 사전 차단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농막, 과거 산불 발생지 등 취약구간을 반복 점검해 위험요인을 신속히 발견·조치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유정옥 거류면장은 “산불감시원의 지속적인 예방활동이 건조기 산불 예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산불 예방을 위해 감시 활동과 계도 활동을 강화해 산림 자원 보호와 주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