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 사진=픽사베이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시립도서관은 2025년 12월 2일부터 2025년 12월 7일까지 2026년도 정기 및 상시강좌 강사를 모집한다.
여주도서관을 포함한 9개관에서 69개 강좌를 운영할 69명의 능력있는 강사를 모집하며 관련분야 학위소지자나 해당 분야에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 신청할 수 있다.
여주도서관 「초등 한국사」 등 10개, 세종도서관 「포토 자서전 쓰기」 등 11개, 점동도서관 「옷만들기」 등 5개, 여주기적의도서관 「힐링 문학」 등 5개, 흥천도서관 「프랑스 자수」 등 7개, 금사도서관 「50일 머뭇, 글쓰기」 등 10개 강좌, 대신도서관 「베스트셀러 함께 읽기」 등 8개, 산북작은도서관 「100세 그림책」 등 5개, 북내작은도서관 「나는 작가다」 등 8개 강좌의 강사를 모집한다.
강사 지원 방법은 강사지원 신청서와 강의계획서. 해당 강좌 전문 자격증 등 기타 구비서류를 갖춰 이메일(flameguys@korea.kr) 또는 여주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심사를 거쳐 2025년 12월 24일에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강성조 평생교육과장은 “각 분야에 능력있는 전문가를 엄선하여 이용자에게 양질의 강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모집공고는 여주시청과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여주도서관(887-329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