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픽사베이충청북도는 12월 3일 괴산고등학교, 제천고등학교, 제천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인구감소지역 학습·멘토링 지원사업 ‘충Book-e’ 홍보를 추진했다.
이번 방문은 학생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교를 직접 찾아 사업 취지와 지원 내용을 안내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충Book-e’는 지역 간 교육 격차 완화를 위한 맞춤형 학습 지원사업으로, ▲EBS 콘텐츠 기반 AI 진단평가 ▲선후배 온라인 멘토링 ▲온라인 학습 콘텐츠 ▲서울권 대학 연계 기숙형 교육 특화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는 지난 12월 1일 옥천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3일 괴산·제천, 5일 단양 등 주요 학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홍보를 이어가, 학생 참여율 제고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동옥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는 “인구감소지역 학생들이 지역의 한계를 넘어 균등한 교육 기회를 누리길 바란다”며, “충Book-e 사업 참여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공헌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