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생성형 AI ‘제미나이’, 국내 월간 이용자 10만 명 돌파…급성장세
구글이 개발한 생성형 AI ‘제미나이’가 국내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월간 이용자 10만 명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제미나이의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는 12만 3천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1월(7천240명) 대비 약 17배 증가한 수치로, 제미나이 서비스 출시 이후 ...
▲ 사진=은평구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응암1동은 지난 4일 명성학원에서 겨울철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에 성금 1백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명성학원 이덕희 이사장은 응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변함없는 기부활동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성금은 추운 겨울철 도움이 절실한 독거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이재만 명성학원 부원장은 “겨울철 생활비 부담이 큰 저소득 가정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함을 채워 나갈 수 있도록 꾸준한 나눔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유경숙 응암1동장은 “매년 잊지 않고 지속적인 기부를 실천하는 명성학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동에서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은평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