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2월 9일 오후 2시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5년 청소년 육성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청소년 육성 위원회는 울산 동구의 청소년 육성에 관한 주요 시책 등을 심의하기 위해 청소년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로, 동구청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동구의회, 동부경찰서, 동구청소년센터, 울산청소년선도지도회 동구지부, 울산청소년활동진흥센터, 명덕여자중학교, 울산광역시 일시 청소년 쉼터 등 총 10곳의 관련 기관들이 참여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하반기 모범 청소년 9명, 청소년 육성 유공자 4명에게 대한 표창 수여식이 열렸으며,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정책을 제안하며 교육 정책에 참여하는 자치 기구인 ‘동구 청소년 참여위원회’가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동구 지역 청소년 정책에 대한 제안서를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청소년 육성위원회의 위원장인 김종훈 동구청장은 “청소년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청소년 활동 지원과 위기 청소년 등을 보호하는 청소년 복지 지원 등을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청소년 육성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청소년 활동 및 복지 기반 등을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