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김포시모담초등학교(교장 임숙희)는 2025년 12월 9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태아의 탄생부터 사춘기의 건강한 변화까지 아우르는 경기도교육청 ‘2025 찾아가는 학생건강증진센터 성교육 체험(주관 경기도교육청, 진행 가드너스 협회)’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과 성폭력 예방, 성평등 문화 확산 등 성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배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운영되었다.
학급별 이동을 통해 부스를 순환하며 ▲ 생명의 시작(염색체 키링, 사진 부착) ▲생명의 탄생(임신복 체험 및 보드게임 미션) ▲ 생명의 돌봄(AI로봇 아기 돌보기) ▲ 사춘기 레벨업 ▲ 중동예방(음주)로 체험 위주의 교육을 받았다.
모담초중학교 임숙희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출생의 경이로움부터 사춘기의 올바른 대처법까지 전 생애 주기의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었다"며, "특히 학생들이 AI 신생아 돌보기 등 실습 체험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책임감을 기르고,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김포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