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연천군연천군시설관리공단 단우회(회장 김형선)는 지난 12일 연천군청을 방문해 연말연시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라면 68상자(2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에서 연천군시설관리공단 단우회는 회원 160명이 매달 일정 금액을 모아 연말연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물품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형선 회장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지역 주민들이 따뜻한 한 끼를 더할 수 있도록 단우회 회원들의 마음을 모았다”며 “작지만 소중한 나눔이 우리 지역의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소중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물품은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지원으로 꼭 필요한 주민들에게 신속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시설관리공단 단우회는 평소에도 겨울철 난방용품, 겨울이불, 백미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