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측은 김 대표에 대한 책임 추궁을 회피하며, 오히려 김 대표를 옹호하는 데 급급해 의원들로부터 강한 질타를 받았다. 사태의 심각성과 거리가 먼 발언이 이어지자, 일각에서는 시간 끌기용이라는 비판까지 제기됐다.
피해 보상과 관련해서는 ‘검토 중’이라는 입장만 내놓으며 구체적인 안은 제시되지 않았다. 대신 쿠팡은 내년 상반기까지 기존 비밀번호 대신 보안 수준이 높은 ‘패스키’ 인증 방식을 도입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방식은 타이완 쿠팡에서 이미 사용 중인 기술이지만, 한국에는 뒤늦게 적용하겠다는 계획이다.
당국은 민관 합동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공정거래위원회와 함께 쿠팡의 영업정지 여부를 적극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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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KBS뉴스영상캡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