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장흥군장흥군 노인복지관은 12월 17일부터 24일까지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2025년 노인복지관 배움나눔행사’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수강 어르신들이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결과물을 전시하는 자리로, 서예, 서양화, 한국화, 캘리그라피, 원예공예, 인지재활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선보인다.
작품 전시는 행사 기간 동안 노인복지관 3층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배움나눔행사는 단순한 작품 전시를 넘어, 어르신들이 배운 내용을 지역사회와 공유함으로써 배움이 개인의 취미를 넘어 사회와 소통하고 주체적인 사회참여를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이란 전망이다.
행사 첫날에는 전시와 함께 실버바리스타 핸드드립 커피 시음회와 캘리그라피 굿즈 만들기, 원예공예 석고방향제 만들기 체험, 크리스마스 포토존 운영 등 부대행사가 함께 열려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노인복지관에서 배운 것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소중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배움을 통해 사회와 연결되고, 활발히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장흥군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