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 남목3동 지역 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명옥, 이경옥)는 12월 24일 오전 11시,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떡국 꾸러미 50개를 전달하였다.
떡국, 곰국, 달걀지단, 김, 장조림으로 구성된 ‘온기 담은 떡국 꾸러미’ 지원 사업은 남목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 사업으로, 추운 연말을 맞아 이웃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저소득 독거노인 세대 등 50가정에 지원한다.
한편, 이날 전달받은 떡국 꾸러미는 남목3동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인 통장들이 저소득 세대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고 한파 대비 안부 확인도 할 예정이다.
남목3동 이경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추운 연말을 맞아 저소득 취약 세대가 떡국 꾸러미를 통해 몸과 마음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명옥 남목3동장은 “관내 취약세대를 위해 애쓰는 지역 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감사드리며, 우리 동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민관협력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