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울산동구보건소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안전한 설 명절 연휴를 위해 2월 14일부터 2월 18일까지 5일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 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하여 응급환자 발생에 대한 진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비상 연락 체계를 상시 유지할 예정이다.
지정기관은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울산대학교병원과 병의원(치과의원, 한의원 포함) 51개소, 약국 57개소로 동구청 및 동구보건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응급의료 포털(e-gen) 누리집(http://www,e-gen.or.kr)을 통해 설 연휴 운영하는 전국 병의원 및 약국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박수환 동구보건소장은 “설 연휴 동안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여 주민의 건강을 지키고 지역 내 의료기관과 약국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하여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