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화향기 그윽한 쾌적한 민원실 환경, 신속한 민원처리, 고객만족 3박자 이뤄 -
부천시 소사구(구청장 조청식)에서 추진하는 쾌적한 민원실 환경조성, 친절한 응대 및 신속한 민원처리, 고객 만족의 3박자가 잘 어우러진 민원행정 추진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부서 중 주민들이 가장 자주 그리고 먼저 찾는 곳이 민원실이라며, 쾌적하고, 친근한 환경조성이 주민들에게 안정감과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은은하고 감미로운 음악으로 주민들을 맞고, 계절에 맞는 꽃으로 장식을 하여, 대기시간에 여유를 갖고 기다릴 수 있도록 갤러리에 유익한 작품 전시, 도서공간, 혈압기 등을 비치해 무료한 시간을 보다 가치 창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민원 시책추진에 있어서는 소사구만의 특화된 민원편의시책 ▲혼인신고 대행서비스(122건) ▲장제비 신청서비스(491건)▲민원예약제처리(57건) ▲법적인 민원처리기간 획기적인 단축처리 실시 등으로 민원 편의에 입각한 각종 시책개발 추진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구에서는 민원편의시책과 환경조성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친절한 고객응대라고 말하고, 월1회 민원실 공무원 친절교육실시, 직원역량 강화의 날 지정 운영을 통해 친절로 무장하고, 업무의 폭넓은 이해로 민원인에게 감동을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이날, 소사구 원형연 시민봉사과장은 “불가 없는 민원요구가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고 말하고, 상황이해를 통해 설득해 나가는 지혜를 모아 나갈 수 있도록 하고, 고객들의 유형을 잘 파악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실시로 고객 불만 제로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한편, 소사구의 민원행정추진은 쾌적한 민원실 환경조성, 친절한 응대 및 신속한 민원처리, 고객 만족의 3박자가 가장 잘 어우러진 민원행정 추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민원불편 제기에 앞서, 불편사항, 필요사항을 미리 파악해 서비스 행정을 업그레이드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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