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사구(구청장 조청식)에서는 총무행정서비스헌장 실현을 통해 직원들의 복리증진과 자치역량강화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기해 나가고자 지난 10월26일 총무행정서비스헌장 고객 자문단 회의를 가졌다 이날 실시한 총무행정서비스헌장 고객자문단 회의는 지난 6월에 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회에서 의결되어, 7월초 선포된 2007년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과제에 대한 추진성과 분석과 고객 자문단의 의견 청취를 위해 개최했었다. 현재 구에서는 9개 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 운영 중에 있으며, 총무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총무행정서비스헌장은 내부고객인 직원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이행 기준과 외부고객인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향유 기회 제공, 정보화 교육, 주민자치 역량강화 등 5개 분야 31개 이행 기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금번 자문단 회의는 행정기관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평가받아 미진한 부분을 보완, 발전시켜나가고자 실시하였으며, 고객자문단의 자문 결과를 토대로 성과분석을 실시하고, 2008년도 이행 기준에 적극 반영해 나가기로 밝혔다. 한편, 이번 회의에 참석한 자문단들은 “총무행정서비스헌장을 각 이행 기준별로 고객만족 접점을 찾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고 있다고 말하고, 지속적으로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여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