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지난 8월 5일부터 시민이 느끼는 각종 생활속 불편함을 찾아 미리 처리함은 물론 깨끗한 파주를 보다 빨리 성숙시키기 위하여 시민과 공무원이 동참하는『One-Point 시민불편신고센터』를 설치했다.
『One-Point 시민불편신고센터』는 기존에 해당부서로 개별 전화신고하던 것을 하나의 번호로(대표번호 940-5000) 통합하였으며, 대표번호로 접수된 생활불편민원은 접수부터 처리까지 빠르게 진행되어 행정의 신뢰도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공무원이 담당업무의 벽을 허물고 각종 시민불편신고에 앞장섬으로써 시민의 불편사항을 미리 점검하고 해결하는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신고대상은 쓰레기 방치, 가로.보안등, 간판, 교통시설물, 보도블럭, 표지판, 도로패임 등 각종 시민불편민원이 해당한다.
또한, 매달 시민신고왕과 공무원신고왕을 선발하여 표창하는 등 시민불편신고의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파주시는 시민의 전화를 담당공무원과 한번에 연결하는 원콜서비스의 성공에 이어『One-Point 시민불편신고센터』시행으로 시민고객위주의 민원서비스를 실현할 것으로 예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One-Point 시민불편신고센터』담당자(☎940-4932)에게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