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어린이 안심통학서비스’ 확산 앞두고 설명회 개최
□ 동해시는 행정안전부 디지털 타운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하였던 ‘어린이 안심통학서비스’ 확산을 앞두고, 오는 11월 24일(월) 시청 본관 4층에서 어린이집 관계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서비스는 통학차량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학부모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자녀의 등·하원 경로와 도착시간을 ...
부안군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부안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부안군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을 위한 민?관 간담회를 지난 1월 20일 실시했다.
다문화가족의 정착지원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각종 지원사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진배 사회복지과 과장, 보건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009년 부안군 다문화가족지원사업 현황 설명 및 부안군 다문화가족 현황, 다문화가족의 실태 및 문제점에 대한 토론 및 협의를 하였으며 앞으로 협의회를 구성하여 다문화 지원 예산 중복 및 누락 등 사각지대 해소를 하고, 민?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서비스 조정을 통한 질높은 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의하였다.
이로써, 부안군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이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며, 다문화가족에 대한 서비스 또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