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보건소(소장 김규일)에서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건강문제가 있는 가구원에 대하여 질병 예방 ? 관리서비스와 함께 기업체 및 지역사회 자원봉사와 연계하여 지원하는 “통합복지 원스톱 서비스사업”을 펼치고 있다.
1. LG디스플레이 풍요로운 사회 만들기 참여
LG 디스플레이는 지역사회에 헌신과 봉사를 통해 보다 풍요로운 사회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적극 참여, 임직원과 하나가 되어 맞춤형방문건강관리 대상자 10가구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집을 방문하여 집 안팎 청소, 정리정돈 및 장판교체, 도배 등 지원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또“경기도 사랑의 모금회”를 통하여 90가구에 겨울용 이불 세트를 전달하여 따뜻하고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2. 파주맘(카페) 운영자 지역사회 봉사활동
파주시에 거주하는 어머니들로 이루어진 인터넷카페 “파주맘”에서도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에 동참하여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있는 육아용품을 기증받아 맞춤형건강관리 대상자들에게 아기옷, 장난감, 목욕용품 등을 14명의 가정에 지원했다.
파주지역 소외계층 3가구를 선정하여 파주맘 회원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으로, 어려운 이웃과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 밝은 가정 만들기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3. 재활용가구 지원으로 저탄소 녹색성장 구현
꼭 필요하지만 경제적 문제로 구입이 어려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에 보탬이 되고자 파주지역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협조하여, 가구, 침대, 냉장고 등 재활용가구 발생 시 보건소와 연계하여 필요한 가정에 전달해 건강관리대상자들의 환경개선까지 배려하는 방문건강관리서비스 활동을 넓히고 있으며,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물품을 필요한 사람들과 나눔으로서 이웃사랑 실천과 저탄소 녹색성장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