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규영)은 연가사용촉진 및 시간외근무 절감 분석보고를 팀장 및 파트리더가 참석한 가운데 4.2일에 실시하였다.
이번 분석보고회는 공단이 지속적으로 추진중에 있는 저비용, 고효율 사업추진과 관련하여 지속적인 대행사업비 절감이 될 수 있도록 해당 사업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집행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공단은 지속적인 연가 및 시간외근무 실링제를 실시하여 2009년 대비 3월까지 32,126천원을 절감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각 부서에서 발생되는 초과근무 유형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시행함으로써 이루어진 결과로써 공단은 휴일대체 근무제도, 초과근무 억제를 위한 직원들의 합리적 배치, 직원이 야근할 경우 사전 승인을 받아서 시행토록 하는 등 시간외근무 절감을 위하여 다양한 관리방안을 시행하였다.
특히, 초과근무가 발생하기 쉬운 사업장을 집중적으로 관리토록 함으로써 직원들에게는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공단은 지속적인 시간외근무 절감 및 연가사용 촉진을 통하여 실질적인 대행사업비 절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분기별 보고회 개최를 통하여 체계적인 관리를 해 나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