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부안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춘섭)이 익산에서 열린 ‘제7회 사랑의 거북이 전국 마라톤대회‘에 참가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지난 10일 익산 중앙체육공원에서 열린 거북이 마라톤 대회는 느리지만 목표를 향해 힘을 다해 달리는 거북이를 상징해 기획되었다. 이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되어 7km가량을 달리는 행사로,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는 물론 스포츠를 통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허문다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올해 첫 대회 출전한 부안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성인장애인주간보호 이용자 및 직업훈련생 20명과 자원봉사자, 가족 등 30여명이 참가했으며 전원 완주메달을 목에 거는 영광을 안았다.
김용철 사회복지사는 “짧은 거리지만 장애인들에게는 몹시 힘겨운 레이스였음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감동스러웠습니다.” 라고 말했다. 김명숙 보호자 또한 “장애인들이 뭔가 해 냈다는 성취감을 가져 보람스러운 하루였고 장애인들에게 이런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