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제29회 전국대나무공예대전, 전선희 씨 ‘차와 대화’ 대상
  • 신우섭
  • 등록 2010-04-22 17:53:00

기사수정

담양군이 오는 5월 1일부터 시작되는 대나무축제를 맞아 공모한 제29회 전국 대나무공예대전에서 전선희(담양 향교) 씨의 작품 ‘차와 대화’가 일반인 제품분야 대상에 선정돼 국무총리상과 5백만 원의 상금을 수상하게 됐다.

담양군은 최근 한국대나무박물관에서 전국대나무공예대전 작품 심사위원회를 갖고 지난 3월 한 달 동안 전국에서 접수된 228점(81명, 68종)의 대나무 공예품을 대상으로 한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대상에 선정된 작품 ‘차와 대화’는 전통 문살 문양이 들어간 대나무 찻상으로 너무 밝지도 어둡지도 않은 빛깔의 옻칠로 마무리해 은은한 전통의 미(美)와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다.

인테리어 소품 등 실용성이 돋보인 박병철(담양 대덕) 씨의 ‘풀빛’과 이상국·김도형(화순 일심) 씨의 공동작품 ‘장기·윷판세트’가 금상과 은상에 선정, 각각 지식경제부장관상과 전라남도지사상과 함께 3백만 원, 2백만 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또한 박영기(광주 중흥동) 씨의 ‘카드라이브’와 정성훈(인천 금곡동) 씨의 ‘낙죽부채,민화낙화 전통붓’, 장진기(담양군 금성면)의 ‘사계절 대나무 침대’ 작품이 동상에 선정 각각 군수상과 1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였던 대학생 아이디어 분야에서는 ‘죽향(竹香)’이라는 주제로 대나무를 활용한 쓰레기통과 버스정류장, 벤치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제안한 정재규(광주 광산) 씨가 대상에 선정, 전라남도지사상과 1백5십만 원의 상금을 수상하게 됐다.

윤서행·이세천(조선대 미술대학) 씨의 공동 작품인 ‘대나무 면도기’와 최슬기(광주 문흥동) 씨의 ‘대나무 쿠션’이 금상과 은상에 선정돼 각각 군수상과 1백만 원과 8십만 원의 시상금을 받게 됐다.

또한 김나은(광주 풍암동) 씨의 ‘대나무 스탠드‘, 조진수(광주 지산동) 씨의 ’Bambio', 염국원·김세리(광주 월산동) 씨의 공동작품인 ‘대나무 오뚝이’ 가 동상에 선정돼 각각 군수상과 5십만 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이밖에도 바구니 10합을 비롯 대나무 자전거와 대죽원목 2층장 등 대나무를 소재로 한 독특하고 세련된 실용적인 작품들이 많이 공모돼 분야별로 각각 특선에 7~5점의 작품과 입선에 18~23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번 담양군은 담양대나무축제 기간인 오는 5월 1일부터 5일 동안 담양종합체육관에 마련된 ‘2010 대나무박람회장’에 제29회 전국 대나무공예대전 수상작품을 전시해 일반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하나님의 교회, ‘사랑의 헌혈’로 이웃에 소중한 생명나눔 실천 △ 헌혈릴레이 여수하나님의교회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20년 넘게 헌혈에 솔선해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6일 전남 여수에서 ‘전 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제1737차 헌혈릴레이’를 개최해 혈액 수급난 해소를 도왔다. 하나님의 교회는 올해만도 전 ...
  2.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김치 지원 [뉴스21일간=김민근 ] 남구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주윤하)는 6일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들이 손수 만든 김치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사랑의 김치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김치나누기 등의 사업을 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
  3. 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4. 2025년 남구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 5일 저녁 울산보람컨벤션에서 남구 소상공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소상공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남구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창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주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자리를 지켜온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공동체 의식을 ...
  5. 울주군, KTX동대구역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7일 KTX동대구역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 주요 관광지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울주군 행정지원국장 및 세무과 직원들은 동대구역 이용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울주군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또한 울주군은 다음달 13일까지 KTX동대구.
  6.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 ‘보육인의 밤’행사 개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 민간·가정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서은원, 전수경)는 지난 11월 6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보육인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430여 명이 참석해 ...
  7. 동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7일 오후 2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 인적안전망 활성화를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체육복을 읽는 아침’, ‘어떤 어른이 되어야 하냐고 묻는 그대에게’ 등을 집필한 이원재 작가를 초청해 명예사회복지공무...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