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 농아인 대회 오늘 당진군실내체육관서 개최
농아인의 날’을 기념하는 2010 충청남도 농아인대회가 22일 오전 11시 당진군실내체육관에서 충남농아인협회 회장 이양기 등 7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사)한국농아인협회 당진군지부(회장 김신성)와 도내 16개 시·군지부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충남도 중심, 농아인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농아인으로서의 정체성과 도민으로서의 자긍심을 확인하고, 농아인과 수어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농아인의 날 기념식을 갖고 현대제철 견학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식전행사로 청각장애인으로 구성된 비버예술단의 수화무용 공연과 2009년 9월의 제21회 타이페이 농아인 올림픽 태권도 경기 -68kg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던 김민재 선수가 소속된 신성대학 태권도부의 태권도 시범이 진행되었다.
김신성 당진군지부장은 “도내 농아인 500여명이 한 곳에 모이는 축제의 자리인 만큼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농아인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불식시키고 대등한 사회의 일원으로서 재활의욕 고취 및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동참의식을 고취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