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읍, 9.11(토),12(일) 이틀간 봉황축제
파주읍에서는 2010 파주목 봉황축제가 오는 9.11(토), 9.12(일) 이틀간 읍청사 행사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1459년(세조5) 파주목으로 승격되어 목사가 부임했고 봉황이 깃들었다는 봉서산이 자리 잡은 고장, 파주읍에서 유서 깊은 전통과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이번 봉황축제에서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파주목사 행차와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풍성한 먹거리와 경품 또한 푸짐히 준비되어 있다.
첫날 9.11(토) 오후 5시에 파주시장과 기관단체장 등이 파주향교에서 분향을 마친 후 파주초교에서 파주읍청사까지 파주목사 행렬을 재현한다. 이어서 저녁 6시에 개막식을 가진 후에 각종 공연과 경품추첨 그리고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둘째날인 9.12(일) 오전 10시부터는 다채로운 무대공연이 마련돼 있으며 오후 5시에는 읍민 노래자랑이 진행된다. 개그맨 김상태가 사회를 보며 초대가수로 김수희, 최백호, 윤다혜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파주읍에서 주최하고 파주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며 파주농협, 발전협의회, 기업인협의회, 체육회,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이 후원을 맡는다.
김진성 파주읍장은 “파주읍은 파주시의 근본이다. 파주목 봉황축제가 파주읍의 가치와 존재를 부각시키고 새로운 도약을 이끌 전기가 되리라 믿는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