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몽골 초원에서 펼쳐지는 한·몽 우정콘서트
  • 강훈
  • 등록 2010-11-23 14:18:00

기사수정
  • 한·몽 수교 20주년, 양국 인기가수 우정과 화합의 무대 선보여
오는 29일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한·몽 수교 20주년 기념 한·몽 우정콘서트가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주몽골한국대사관(대사 정일)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한·몽 수교 20주년 기념 '몽골에서의 한국의 해'를 결산하는 폐막식 겸 양국 간 문화교류와 우호협력 관계를 상징하는 함께 나누는 문화행사로 마련된다.
 
울란바토르의 팰리스 콘서트 홀(3,060석)에서 몽골전통무용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의 아이돌 그룹 ‘유키스(U-KISS)’, 실력파 남성 듀오 ‘디셈버 (December)’, 다국적 걸 그룹 ‘햄(HAM)’,  몽골 대표 3인조 그룹 ‘3 Girls Band’ 등 양국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참가, 화려한 우정과 화합의 무대를 선사한다.
 
특히 콘서트와 함께 치러지는 기부금 모금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 1,200명에게 한·몽 수교 20주년 기념 티셔츠를 제공하고 기부금 전액은 현지 장애인 특수학교에 전달하는 함께 마음을 나누는 문화행사로 꾸며진다.
 
공연에 이어 ‘몽골에서의 한국의 해’ 폐막식 연회(리셉션)가 양국 정·관계, 문화예술 및 체육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한·몽골 수교 20주년의 의미를 되짚어 보게 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12일(일) 18:00~19:00 국내에서는 아리랑 TV의「한-몽골 수교 20주년 기념 The M-wave 특집」으로, 해외에서는 아리랑 월드 1, 2채널(188개국 해외 채널)로 녹화 방영 되며, 몽골은 MN25(몽골 TV방송사)를 통해  12월 6일(예정) 전 지역에 녹화 방영 될 예정이다.
 
한국과 몽골은 지난 2008년 한·몽 총리회담 시 수교 20주년 기념 문화교환 행사 합의에 의거, 2010년 ‘몽골에서의 한국의 해’ 문화행사를 개최하였다.
 
올 3월 양국 정상 간 축하 메시지 교환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6월 한국주간에는 한국영화제, 한국궁궐사진전, 태권도 시범단 공연, 한·몽 친선 씨름대회와 전통공연, 패션 아트 전시회 (Fashion Art Exhibition) 등을 잇달아 개최, 다양한 한국의 전통과 현대문화를 소개한 바 있다.
 
이어서 2011년은 ‘한국에서의 몽골의 해’로 유목민족인 몽골의 이색적인 전통과 문화를 서울 일원에서 만나게 될 것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서강수 원장은 “두 나라가 수교 20주년을 계기로 다양한 쌍방향 문화교류 행사를 통해 양국 국민에게 상대국의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양 국민 간 상호 이해와 교류 협력 관계를 한층 심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2.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3.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포천시 소흘도서관, 3월부터 ‘다독다독 독서퀴즈’ 운영 포천시립소흘도서관은 독서 생활화와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어린이, 청소년·일반을 대상으로 대상으로 ‘다독다독 독서퀴즈’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북큐레이션 코너에서 선정 도서를 읽고 퀴즈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책을 읽는 경험을 ‘이해와 사고’로 확장해 독서의 재미와 몰입...
  7. [인사] 경찰청 ◇ 치안감 승진 예정▲ 경찰청 치안정보국 치안정보심의관 송영호 ▲ 〃 국제치안협력국장 직무대리 이재영 ▲ 〃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장 신효섭 ▲ 서울특별시경찰청 경비부장 김병기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